안나 ·소: 먹고 싶은 모든 걸 다 설계하고 싶어요.
자색 계열의 치맛은 같은 톤의 짧은 부츠와 검은색 코트를 매치해 2010 ELE 풍상대전에서'연도 화교 디자이너'의 상을 받았을 때 안나 ·수 (Anna Sui)는 여전히 가장 마음에 드는 두 컬러를 선택했다.
이 몇 년 동안 흑발과 어깨를 걸친 동꽃머리, 눈에 띄는 대홍입술 이미지를 보여주는 중국계 디자이너로 색채에 대한 일파의 운용과 영리한 비즈니스 머리로 뉴욕에서 가장 성공한 디자이너 중 하나가 되었다.
색채가 요염하고 민족풍의 프린트가 자수, 레이스, 파마, 진주를 달고 그랜드마크의 화려한 아름다움과 요정스러운 분위기를 드러낼 때, 의심 없이'뉴욕 컬러의 마녀 '안나 ·소의 대작이다.
평일에 나는 이렇게 입는다.
우리 엄마, 외할머니도 내 디자인의 옷을 입고 있다.
록 스타도 입고 사무실 여성도 입을 수 있다.
'제1재경일보 '인터뷰에서 안나 ·소는 "완벽한 안나 ·소녀를 만들고 싶다. 여행에 대한 신선한 호기심으로, 어떻게 꾸미는지 알고 있다"고 밝혔다.
나이, 피부색도 그렇게 규칙과 속박도 없고, 이 옷들을 입고 어디든 갈 수 있다.
성공한 디자이너처럼 애나 ·소는 어릴 때부터 옷을 만드는 것에 대한 원시적인 흥미가 있다.
1955년에 태어난 그녀는 4살부터 이웃 아이와 인형을 위해 작은 옷차림을 만들기 시작했다.
그녀는 항상 집에서 구독한 잡지와 화보에서 모사 대상을 찾고 있다.
그러나 어려서부터 소질이 돋보이는 안나 ·소이가 정말로 설계하는 길에 시련이 찾아왔다.
1970년대 뉴욕 파슨스 (Parsons) 디자인학원 의류 설계 전공 합격 통지를 받았을 때 안나 ·소흥충충동으로 이 국제대도회를 찾았다.
이어 의상 디자인을 하고 싶은 애나 ·소는 곧 학원생활에 지겨웠다.
“배운 것이 쓸데없다는 말은 아니지만, 내가 계속 자신의 생각을 견지하고 있을 수도 있고, 학원 교수님의 기교에 따라 설계하고 싶지 않다.”
일 년 후 안나 ·소는 결연히 학교를 떠나 뉴욕에서 지하실을 임대해 재봉틀을 사서 자유 디자이너와 스타일리스트 신분으로 한 사람이 혼자 싸워 패셔니스타를 위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했다.
“나는 자신의 미래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았다. 그때는 수입이 불안정하고 정규직도 없다. 나도 미래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지하실에서 재봉틀을 밟고 옷을 짓는 고독한 세월은 안나소에게 인생에 대한 의미를 발견했다.
“네가 빵을 걱정할 때, 너는 여전히 걱정과 견딜 수 있는 것이 너야말로 일생을 위해 분투할 가치가 있다.”
1991년 친구의 선동 아래 안나소는 자신의 성복 시리즈를 내놓았다.
현재 설계 분야에서 자신의 명망을 세우고 있는 안나 ·소는 여전히 그 해 분투할 때 기르는 습관을 유지하고 있다.
예를 들어 가방에 수시로 카메라를 놓았다가 눈을 마주치면 찍는다. 어룡이 혼잡한 벼룩 시장을 돌아다녀 흥정 후 만재하다.
“한 디자이너에게는 여행, 촬영, 쇼핑은 필수 불가 보물이다.”
그녀는 말했다.
제1재경일보: 최신 발표된 2010 가을 겨울 여장 중 안나 ·소녀의 이미지가 더 중성화되었나요?
안나 ·소: 록과 군복의 원소를 넣었고, 검은색 legings.
내가 만들고 싶은 것은 몽환적인 색채를 띠고 싶지만 약간 남자다운 안나 ·소녀의 모습은 다소 성숙한 여인의 맛을 표현했지만, 그녀들은 자신의 속마음을 숨기지 않는다는 뜻은 남자와 마찬가지로 총명하고 강경하다.
나는 많은 자리에서 유능한 여자를 만났는데, 나는 그녀들을 T 대에 옮기고 싶다.
일보:중국 도시 중 어느 도시의 여자 아이가 안나 ·소여인의 이미지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안나 ·소: 상해.
전체적으로 상하이 여자들이 가장 멋을 부리고 새로운 유행에 대한 반응은 빨라 뉴욕의 여자와 마찬가지로 패션에 대한 견해가 있다.
일보:네 마음에서 누가 안나 ·소녀의 남자친구가 될 수 있을까?
안나 ·수:김성무.
일보:자기 브랜드 의상을 제외하고는 다른 디자이너 의상을 선택할 것인가?
안나 ·수: 마르크 자코프 (Marc Jaccobs)의 디자인은 여러 가지로, 거의 시즌마다 약간 있다.
우리는 좋은 친구로 정기적으로 모임을 차리고 디자인과 트렌드를 토론하는 문제이다.
그의 설계도 나에게 많은 영감을 줄 것이다.
일보: 어떤 색채 마녀라고 부른 사람이 있는데, 검은색과 보라색 말고 어떤 색을 좋아하고, 어떤 색을 가장 싫어해요?
안나 ·소: 검은색과 보라색은 신비롭고 매력적인 컬러로 두 가지 톤은 어떤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빨간색, 내 가방 안에 신선한 레드 립스틱이 영원히 빠지지 않는다.
물론, 나도 지금 여자들이 손톱에 바르는 과일색을 좋아한다.
하지만 디자인에 사용되지 않고 아이보리 컬러가 있어요.
향수 제품을 개발해 주는 팀이라도 아이보리를 피하게 된다.
왜 이 색깔을 좋아하지 않는지 나도 잘 모르겠다.
나는 색깔에 대한 취향과 사용은 전적으로 감각을 가지고 있다.
아이보리가 내게 주는 느낌이 이상하다. 안나 ·소의 세계에는 이 색이 없다.
일보:너의 디자인에 수영복 시리즈가 있다는 것을 주의한다.
이것은 네가 좋아하는 운동이냐?
안나 ·수:네.
수영복을 내놓은 것은 내가 디자이너를 한 지 여러 해 뒤였다.
처음에는 수영복 디자인도 내 개인의 필요로부터 출발했다.
일하지 않을 때 나는 수영 헬스를 갈 것이다. 나는 땀을 흘리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물에 담근 운동을 선택하였다.
나는 개인적인 수영 코치가 있는데, 그러나, 세상에, 나는 이미 몇 달 동안 그를 만나지 못했다.
일보:당신은 디자이너지만 어떤 사람들은 당신이 좋은 상인이라고 생각한다.
지금 안나 ·소는 의상 ·액세서리 ·컬러 메이크업 ·향수를 가지고 있는데, 당신은 또 자신의 브랜드에 무엇을 첨가하고 싶습니까?
안나 ·수: 가구.
좋은 디자이너 하나, 디자인할 뿐만 아니라 좋은 파트너를 찾아서 자신의 디자인을 널리 보급해야 한다.
이 점에서 다른 디자이너, 예를 들면 마크 자코도 이렇게 했다.
나의 꿈에서 나는 모든 것을 먹고 입는 것에 관한 모든 것을 설계하고 싶다.
나는 앞으로 가구 분야에서 뜻이 맞는 파트너를 찾아서 판타지, 재미있는 옷장, 화장대, 의자를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
- 관련 읽기
- 유행 전방 | 鞋子喜爱尖改圆 旧衣流行染个色
- 시장 연구 | 고재고가 누구를 곤혹시켰습니까?
- 전시회 정보 발표 | ISPO 제8회 아시아 운동용품과 패션전개막
- 보물을 배합하다 | 이른 봄 환절기 트렌드 & Nbsp
- 구두업 동태 | 제3회 중국 구두업 정상회담이 이삭에서 열린다
- 전시회 정보 발표 | 제111회 중국 국제화전 4월 1일 광저우 개막
- 매일 첫머리 | 복장 기업 이른 봄 기상
- 즉시 뉴스 | 남산 방직 원단 과학 기술은 산동성 과학기술 진보일등상을 받았다
- 매일 첫머리 | 인터넷 경방성
- 조류 풍향표 | 의상 조류: 레이스 풍조가 줄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