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C 기업이 백화점화 & Nbsp; 다자는 다복이 아니다.
2010년 이미 각대 가 되었다B2C전자 비즈니스 사이트는 수직으로 다원대로 매진하는 원년인데, 토끼 년 또는 전능형 B2C 의'왕년', 각 대 전자 비즈니스 사이트가 백화점 전장에서 격전 전면 백열화 단계에 진입한다.
B2C: 수직 전환형 종합 가속
최근 탁월아마존 회장 왕한화 회장이 회사 경영 목표를 재자리잡았다.아마존‘온라인 백화점 ’뿐만 아니라 ‘인터넷 정품 백화점 ’이다.2005년에 탁월한 아마존이 판매한 제품은 도서, 음상, 교육 등 6개의 문류에 걸쳐 현재 탁월아마존의 제품은 이미 24개에 달하고 있으며, 상품의 종류는 더욱 150만종에 이른다.
국내 탁월아마존은'정품 백화점'이 될 때 늙은 상대 —당당망백화점 소매 분야에 전면 진출하고 목표를'오타족 '군체를 겨냥했다고 고조했다.
그물뿐만 아니라 지난해 3월 국내 3C 디지털 제품 기가, B2C 시장에서 가장 큰 3C 매장인 경동상성은 3차 총금액이 약 1.5억 달러의 융자를 받은 뒤 즉시 인터넷 백화점 천구망을 사들여 일용 백화점 상품시장에 진출했다.
기존 모아 용품 사이트 레드 아이, 지금도 화장품, 집, 건강 용품 등을 휩쓸고 있는 백화점, 남성용 셔츠를 파는 범객성품, 현재 제품 백화점을 진행해 여성복, 신발, 아동복, 액세서리, 가정복 등 확장됐다.
유명하지 않은 중소B2C 기업들도 ‘인터넷 백화점 ’에 진출하겠다고 호소했다.
에리 상담이 발표한'B2C 전자 비즈니스 사이트 시장 영향력 평가 연구 보고서 (2010)'에 따르면 B2C 사이트의 백화점화 추세가 가속되고 있다.세계적인 분석보고서는 B2C 전자 상무가 잇달아 접촉망'백화점'을 헤매고 갈수록 업종의 추세가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신리기 찾기, B2C 기업 인터넷 백화점 열애
왜 많은 수직 B2C 전자 비즈니스 업체들이 다원화 경영을 벌여 소매백화점에 촉각을 신진시키는가? 대다수 전자 비즈니스업체들은 모두 인터넷, 도서, 음상 발적을 팔았지만, 동반자는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도서, 음상 등 제품의 인터넷 매출 순이율은 갈수록 낮아지면서 적지 않은 전자 비즈니스 업체들이 ‘닭갈비 ’로 보고 있다.
온라인소매서점, 음상은 B2C 의 주요 패턴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윤의 주요한 공급원은 여전히 매진차가격이지만, 현재의 도서, 음상 시장이 도서 음상 판매업의 이윤율이 갈수록 낮아지고, 유발금, 인공 등 물류 비용도 계속 인상되고 있으며, 이 분야의 경영 이윤이 분할되고 있다.점점 많은 경쟁자들이 온라인 소매서점, 음향 시장에 휩싸인 만큼 적지 않은 기업들이 수입에 도달했다.
지난해 중국 인터넷 쇼핑 도서 시장 점유율은 96%에 이르렀지만 실적적으로는 인터넷 서점의 시장 선두자 당당당은 지난해 9개월간 전체 업무 84.2%의 도서 업무를 차지하며 모이윤율은 22%로, 거의 동시에 경영 의류 상점 맥고림의 절반을 시작한다.더 민망한 것은 2009년에야 처음으로 흑익을 이룩하고 순이익률은 1.2%, 2010년도 3%로 양성 흑자를 이루지 못했다는 것이다.
에리 조사는 중국 B2C 시장의 평균 모금리가 10%~15%가량, 일부 품목의 평가모이율은 도서 ·전자류 제품의 5%보다 낮다고 밝혔다.이 상황에서 더 넓은 시장을 확장하고 더 풍부한 상품종류를 갖춰야, 결국 규모화경영의 우세에 의존해 장기간 지속적인 이윤을 실현할 수 있다.
현재 국내 단일 수직 분야 시장의 용량은 크지 않고 배불리 많은 B2C 사이트를 먹여주고 있으며, 백화점은 B2C 사이트로 더 많은 생존 공간을 얻을 수 있다.3C, 가전제품은 단가가 높지만, 사용자가 중복 구매율이 낮고, 일용 백화점 이윤율이 높고, 특히 의류, 모리는 50%가 넘지 않고, 사용자의 중복 구매율이 높고 수요가 크다.현재 국내 소비자 수입이 꾸준히 높아지면서, 그들은 단일, 저가 상품에 관심을 두지 않고, 그들의 수요가 갈수록 풍부해지면서, 인터넷에서 고급 상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예컨대 보석 액세서리, 고급 화장품, 집세 등을 시도하고 있다.
이에 따라 네티즌 고객 수요에 대비한 다원화, 사용자의 점도를 늘리고, 조건이 있는 B2C 기업은 더 많은 품목 상품을 늘리며 더 많은 새로운 이윤기를 개척하며 새로운 전략적 지점을 획득할 수 있다.일찌감치 2,3년 전 탁월아마존과 당당망은 다원화 규모의 효용과 광활상들의 냄새를 맡으며 타오바오바오 공부를 먼저 시작하여 먼저 백화점의 발걸음을 시작하여 국내 전통의 수직 B2C 상성은 종합 성상성에 전면 전환을 시작했다.
아마존은 당시 도서 판매를 세계에서 가장 큰 온라인 소매업체로 발전했으며 현재 백화점 판매액은 이미 도서 음상을 뛰어넘었다.지난해 백화점 역시 탁월한 매출액의 50%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이 비율로 도서와 음상 판매에 의존하는 구도를 철저히 벗어났다.
다자가 다복이 아니다
B2C 상가 모두 적극적으로 변신하고 있지만, 전능형 B2C 에 화려하게 몸을 돌려 ‘중국 최대 온라인 백화점 ’이라고 불리는 것은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강한 필요에 대비한 일이나 그것들이 상상하기 쉽지는 않다. ‘크고 전 ’이라는 종합적인 인터넷 상업성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진 것은 아니다. 그 중 곡곡과 어려움이 예상을 초월하는 것은 ‘장정 ’이다.
‘ 크고 완전하다 ’ 는 인터넷 백화점은 물론 매출이 효과적으로 증가할 수 있지만, 이는 물류와 창고에 큰 도전과 압력을 가져다 줄 수 있을지, 이윤을 효과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을지는 문제다.물류와 창고가 주문량에 따라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현재 국내 물류와 창고가 차지하고 있는 원가가 줄곧 높았고, 시장에서 널리 보급되는 비용은 B2C 기업에 특히 중소B2C 기업으로서는 큰 난제를 겪고 있다.경동상성 관계자는 경동상성은 물류와 창고에 투입된 것으로 알려져 계좌에서 2013년까지 이윤을 발행하겠다고 밝혔다.
전능형 B2C,'크고 전 '인터넷 상가 의 다른 한쪽, 물류, 창고, 공급 체계, 플랫폼 구성 등 모두 관계 성패의 결정적 요소다.물론 이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금 문제이며 충분한 현금흐름은 필수적인 보장이다.
세분분야에 전념하던 B2C 기업들이 다원화 경영에 최선을 다하면 앞으로 자신의 핵심 경쟁력을 잃는 위험에 직면한다.전형된 후, 수백만 개의 판매가와 같은 C2C 타오바넷은'많다'보다 기존 경쟁 상대와 비교하면 시장경영 위험이 커지고 있다.유명 마케팅 전문가 이광두는 현실의 실체점에서는 전문점과 대형 매장에서 단독 존재의 가치와 필요성을 갖고 있다. 인터넷 역시 ‘잡가 ’가 필요해 ‘전문가 ’가 필요하다. 인터넷은 종합 인터넷 업체가 필요하고, B2C 가 수직이 필요하지만, 한꺼번에 경쟁을 하지 않으면 오히려 상실되지 않는다.대량 B2C 기업들은 ‘온라인 백화점의 타오바오 ’가 될 것이며, 가격을 죽이고 서비스능력 등 여러 방면에 더 높은 도전이 있다고 밝혔다.
현재 많은 전자 상무기업의 마음에서는 크게 크지 않으면 반드시 강하지 않다. 크지 않으면 반드시 강하지 않다. 크면 다원화를 해야 한다.하지만 B2C 전형자들이 진지하게 생각해야 할 문제는 전환 후 브랜드 특색을 어떻게 구현할 수 있을까? 동질화? 동업시장 환경이 어떻게 좋은가? 어떻게 마케팅을 잘 할 수 있을까? 얼마나 하면 성공할 수 있을까? 3년, 5년이나 10년? 사실 B2C 기업의 전환길이 크지만, B2C 상성의 성장은 10년 가까이 걸리는데, 하물며'크다'는'인터넷 슈퍼마켓'이다.
다자는 다복이 아니라 익숙하지 않은 곳은 풍경이 유독 좋은 것은 아니다.인터넷에서 수직시장을 질타하는 인터넷 기업은 익숙하지 않은 다른 업계에서도 비바람을 일으키는 것은 아니다.
전통 실체 기업을 예를 들다.글로벌 범위로 보면 다원화 전략의 성공은 여전히 소수다.세계 500대 상위 10위 가운데 미국 통용회사 한 개만이 진정한 의미의 다원화 발전을 성공적으로 이루고, 전문화 전략을 견지하고 성공한 기업은 마이크로소프트 노키아, 삼성, 고통 ….
다원화는 긍정적인 면에서 있지만 부정적인 요소도 분명하다. B2C 기업은 반드시 무턱대고 나아가서는 안 된다. 역사적 경험 교훈은 업계에 무수히 알려졌고, 다원화는 반드시 신중하게 종사해야 한다. 전면적으로 자신을 관찰하고, 내외환경을 정확히 평가하면 안 된다. 7, 8점을 파악할 수 없거나, 시장에서 불패할 수 있다!
- 관련 읽기
- 협회 동태 | 새로운 시대, 새로운 기능, 새로운 꿈, 주세강 회장의 업종 신부적 재능
- 중경 | CIFW2019:중경 브랜드 의상 합동 발표쇼
- 중경 | CIFW2019: "초심, 장심, 항심"- 패션 여장 구조판 공유 살롱
- 전시회 뉴스 | 코브리은 ‘녹색 고단, 세계 선두 ’이다.
- 시장 연구 | Forever 21 파산?패션 실세 4 대 원인
- 뉴스 택배 | 귀인새가 날개를 접다: 한 걸음, 놓치는 4년
- 재경 요문 | 사체월드 시가는 초1700억 홍콩 달러에서 28.5억 원으로 12년 만에 걸렸다
- 뉴스 택배 | 우수한 입고 창고는 어떻게 제품에 의해 성공적으로 소비자를 동원합니까?
- 시장 연구 | 시장 분석: 이 브랜드들은 엔딩까지 맹목적으로'쇠퇴 '의상 업종은 그만 둬!
- DIY 생활 | 치마 입은 너는 절대 이 가을 치마를 놓치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