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무역 은 새 장벽 무역 보호 도구 를 재우하고 새로운 모습 을 보았다
2007년 상반기 유럽연합이 발기한 반덤핑 입안 조사는 0이었지만 중유럽 무역이 자유화 방향으로 중국을 향한 유럽 유럽 유럽 방직품 배당액을 제때 취소하는 것은 예상치 못한 일이다.
EU경제장관회의는 22일 이 문제의 회담이 심야까지 이르러 회의의 결론은 할당기한이 연장된 것이 아니라'이중 모니터 메커니즘'을 연구하기로 결정했다.
2005년 1월 1일 WTO 의 시간표에 따라 글로벌 방직품 무역 배당액이 예정대로 정식으로 취소되었다.
하룻밤 해방된 중국 방직품의 대량 수출이 수출량이 급증하여 유럽연합의 긴급 한계를 불러일으켜 특보조사를 시작하였다.
년 6월 11일 마라톤식의 어려운 협상을 거쳐 양측은 2007년 연말 이전에 유럽연합에 수출한 10종 직물 설립 연도 할당액을 동의했다.
중국이 다시 할당시대.
그렇다면 2008년 이후 쿼터 제한이 다시 취소된 중유럽 방직품 무역이 다시 전철을 밟을까?
제1방직망 분석사는 “ 비즈니스 주간 ” 으로 “ 이번에 방직품 할당액을 취소하고 대다수에서 좋은 일이지만 배당제한 제한은 절대 제한이 없는 것은 아니다 ” 고 분석했다.
“현재 많은 국내 기업의 유럽 주문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양측 모두 신중해야 한다.”
왕진은 후할당시대에 접어들어 방직 의상 수출도 마찰기에 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럽 수출업체와 소매업자의 이익을 대표하는 유럽 대외 무역 협회 (The Foreign Trade Association, FTA) 대변인 스투르트 뉴먼먼은 오방직품 수출에 대한 중국이 다시 급증한 국면이 나타날 경우 유럽연합은 여전히 특수 보장 조치를 동원할 수 있다.
"2005년 중유럽 방직품 무역 분쟁 해결 전 상황으로 되돌아갈 것이다."
그가 말했다.
사실 유럽연합 내부는 할당기한 연장 여부에 대해 줄곧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한편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 포르투갈 등 의류 제조업 규모가 비교적 큰 국가들은 자국 방직 산업을 계속 보호하기를 바라지만 영국, 스웨덴, 네덜란드 등 국가와 의류 소매상은 소비자에게 저가 상품을 공급하기를 희망하며, 그들은 2년 동안의 호호 를 거쳐 유럽연합 방직 업체들이 중국과 함께 전면적으로 경쟁할 준비를 해냈다.
유럽 대외무역협회 (FTA) 는 유럽연합을 올해 말 예정대로 중국으로 수출하는 방직물 설정을 마감해야 한다고 촉구했고, 이 사업은 현재 갈수록 많은 개발도상국의 제품이 국제시장에 수출되고 있으며, 이런 물건들이 소비자들이 최악의 이익을 얻게 하고, 유럽연합은 이에 대해 묵과하지 않고, 규제조치를 취하는 것은 경쟁력을 잃고 있는 유럽 산업을 보호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방직 기업의 이익을 대표하는 유럽 방직 의류 협회 (Euratex) 회장 미셸 트론코니 (Micchelle 트로니는) 유럽위원회 (적당한 방식으로 유럽연합이 중국 방직 의상 제품에 대한 수량 제한을 1년 연장할 것을 요구했다.
2005년 유럽연합은 중국과 중국이 《중유럽 방직품 무역 양해비망록 》을 통해 방직품 무역 분쟁 을 맺고 미국, 브라질, 남아프리카 등 나라가 잇따르고 있지만, 그들의 관련 조치는 2008년에야 끝났다.
"2008년 중국 수출의 초점이 되기를 바라지 않는다."
특룡코니는 유럽연합이 미국에 비해 1년 일찍 액수를 제한하면 “중국수출의 방직품이 유럽연합 시장에 집중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 말했다.
다행히도 프랑스가 연장을 요구하는 제안은 광범위한 지지를 받지 못했고, 그동안 할당기한을 연장하는 이탈리아도 결국 입장을 포기했다.
이 나라 유럽연합 사무장관은 "할당이 연기될 수 없는 협의를 고려해 이탈리아 지원은 복핵제를 취할 수 없다"고 말했다.
방직품은 중국이 흑자를 창출하는 주요 업종 중 하나지만, 중국 수출의 대부분은 부가가치가 낮은 노동밀집형 직물 제품과 방직 원료를 동시에 유럽에서 수입하는 비싼 방직 기계 설비와 부품 및 부품을 미국으로부터 대량으로 수입하여 한국에서 수입한 화섬유 원단이다.
그리고 유럽연합은 세계 고급 방직품과 유니폼의 최대 수출상으로 많은 유럽연합 회원국의 의류 기업들이 중국에서 가공공장을 건설하고 있다.
“방직품 무역에서 가장 큰 이익을 얻은 것은 유럽과 미국 선진국이고, 그들은 무역의 주도자이다.”
비즈니스부 연구원 국제시장부 주임 조옥민'비즈니스 주간'은 전체 이익 사슬에서 중국 방직품 제조사들은 10%의 이윤, 90%가 브랜드 소유자, 도매상, 소매상, 소매상 등 각 코너에 속한다.
더군다나 노동밀집형 방직품은 수출국과 대체 공급업체가 많다.
베트남,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인도와의 경쟁에서 중국 기업의 이윤 공간이 갈수록 낮아지고 있다.
왕진은 내년 설날 이전에 중국 상무부와 업계협회가 새로운 규칙을 연속적으로 출범할 수 있으며, 특수할당제한과 유럽연합에 방직품을 수출하는 새로운 요구를 포함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중국 방직품 수출입 상회 조신우 부회장은 수출 안정 성장을 보장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중국 정부가 어떤 조치를 취할 것인지 아직 미결에 이르기까지 중국과 유럽이 반복적으로 논의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유럽연합 무역위원 만델슨은 이탈리아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내년 평온한 과도를 확보하기 위해 유럽연합 감독과 유럽 연합 감독이 유럽 방직품 수출에 대한 관련 협상이 시작됐다.
그는 중유럽의 이중 감시를 실현할 수 없어도 유럽연합은 중국 방직품과 의류의 수입 변화를 일방적으로 감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방직품 할당액의 취소는 완전히 자유화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중유럽간 무역 정세가 갈수록 미묘해지고 있다는 것을 다시 증명하고 있다.
지난 6월 12일 제22회 중유럽 경제 무역 혼무위원회가 끝난 뒤 만델슨이 대외발표한 언론이 이상적으로 강경하고, 유럽연합은 중국의 거액무역적자를 더 이상 참지 못하고, 유럽 중 무역관계는'사거리'라고 경고했다.
비즈니스부'중국대외무역형세 보고서 (2007년 봄)'에 따르면 유럽연합은 중국 제1대 무역 파트너로 올해 1분기 중유럽 쌍 무역액은 전년 대비 30.3% 증가했고, 그중 유럽연합 수출액은 34.5%, 수출액은 515억 4억 달러에 달했다.
유럽연합 측의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중유럽 무역 흑자는 1280억 유로, 올해는 1700억 유로에 이른다.
중유럽 무역이 끊임없이 증가하고 흑자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배경 아래 무역마찰은 고발적인 추세를 보이며 자유무역을 표방하는 유럽 무역보호주의가 고도할 수밖에 없다.
향후 유럽연합 무역보호의 구체적인 방식이 바뀔 수 있다는 점이다.
무역 보호는 종종 반덤핑 장벽, 기술 표준화 조치와 환경 보호 방면에서 나타난다. 3자의 운용이 항상 늘어난다.
몇 달 전 미국 Mayer Brown Rowe & Maw 로펌 유럽 무역 총감독 및 유럽연합 수석경제사 클리브 스테벤슨이 쓴'2006년 글로벌 무역보호 보고서'는 지난해 전 세계 반덤핑 입안이 187건으로 1999년 354건과 2001년 364건의 반덤핑 최고봉기에 비해 현재 국제반덤핑 활동은 주기적인 저곡기에 처해 있다.
그는 이것이 주로 세계 범위 내의 물가가 고조됐다고 분석했다.
국제반덤핑 사례와 저조한 것으로 중국 수출 상품의 반덤핑 입안 증가는 2006년 사상 최고치를 경신해 70건에 이른다.
2006년 유럽연합은 반덤핑 수단을 가장 많이 운용하는 경제체이며 중국은 반덤핑 피해국으로, 유럽연합이 지난해 발기한 35건의 반덤핑 조사에서 12건의 중국을 겨냥한 것이다.
하지만 올 상반기 6개월 동안 유럽연합은 중국에 반덤핑 조사를 하지 않았다.
2005년 중구 방직품 무역 마찰과 유럽연합이 중국화 반덤핑 사건에 대해 유럽연합의 반덤핑 정책은 끊임없이 각측에 의혹되고 있다.
2006년 12월 6일 유럽연합위원회는 ‘ 변화의 세계 경제 중 유럽연합 무역 구제 도구 ’ 의 녹피서를 발표하여 유럽연합의 반덤핑, 반보조금, 보장 조치 등 무역 구제 도구의 사용에 대해 공개적인 조회 의견을 제시했다.
유럽연합 무역위원은 글로벌 세계화가 깊어지면서 유럽연합의 현행 무역 구제 정책을 통해 특히 반덤핑 정책은 시대적 요구에 적응하지 못하고 낡은 메커니즘을 계속 이용하여 각 측의 이익에 맞지 않는다고 말했다.
유럽연합은 지난 6월 《월스트리트일보 》등을 통해 연막탄을 방출해, 유럽연합이 2016년 최종 기한이 오기 전에 중국의 시장 경제적 지위를 인정할 수 있도록 중국이 더 큰 수준으로 시장을 개방하고, 특히 서비스업이 개방해 균형무역적자를 맞췄다고 밝혔다.
만델슨도 종종 유럽연합 같은 우호적인 태도가 중국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 그렇지 않으면 EU 멤버들이 인내심을 잃게 될 것이다.
시장 경제 지위는 줄곧 중유럽 무역 분쟁의 문제중의 하나이다.
유럽연합은 중국의 시장 경제 지위를 완전히 인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중국 상품에 대해 반덤핑 조사를 진행할 때, 유럽연합은 항상 인정받은 시장 경제 국가 동류 상품을 참조 기준으로 삼아 인도나 터키로 하면, 이는 유럽연합이 ‘ 덤핑 행위 ’ 가 존재하는 것을 판정하여 징벌성 관세를 징수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중국 시장의 경제적 지위가 중국 저노동력 원가 제조업체에 대한 의의가 크다.
그러나 제22회 중유럽 무역 혼의회에서 이전의 시호에 응하지 않았기 때문에 유럽연합은 또 평가 보고서를 발표했지만, 중국은 이미 시장 경제 지위의 5조 기준에 이르렀지만, 다른 4개 기준도 한걸음 더 진입했지만, 유럽연합은 중국 비시장 경제 지위에 대한 입장을 바꾸지 않았다.
이와 함께 2007년 상반기 유럽연합이 발기한 반덤핑 입안 조사는 0으로 표면에 반덤핑'막대'을 방치했으나 그 무역 보호 도구는 역덤핑 및 각종 기술 장벽, 녹색 장벽으로 전향하고 있다.
올해 6월 1일 유럽연합 화학품 감독체계 화학품 등록, 평가, 관리와 규제 (REACH 법안) 이 본격 발효됐다.
이 법안은 중국을 세계에서 가장 큰 무역 장벽에 직면하게 할 것이며, 유럽연합 시장에서 약 3만 가지 화학 제품, 하류의 방직, 경공업, 제약 등 제품은 각각 등록, 평가, 허가 3개 관리 감시 시스템에 포함될 것이라고 관측했다.
국내 무역전문가들은 모든 물질 검사와 등록 비용이 모두 기업이 부담하는 것으로 추정되며, 중국 기업은 매년 REACH 로 부담하는 비용이 약 5억 ~10억 달러로, 유럽연합 제품의 원가를 평균 수출하는 비용이 5% 인상했다고 지적했다.
초보적인 통계에 따르면 중국이 약 3만여 개 기업에 영향을 미치게 돼 중유럽제품 수출입 총액이 10% 하락해 중국 화공기업의 총생산액도 0.4% 하락할 것으로 예상돼 20만 화공과 관련한 취업자 실업이 가능하다.
현재 방직품 할당액은 곧 취소되지만 리치법안은 기업에 새로운 속박을 씌우고 있으며, 배당제한 방직품도 REACH 법안의 제한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 관련 읽기
- 복식 문화 | 스타일 양복 사범 고정 브랜드 HU. PHOEBE 상해 화원 양가집
- 무역 정보 | '중국 -아랍에미리트 AEO 상인 '코브리 방직업체 통관이 더 편리하다
- 신발 속달 | 값을: 300만 원을 써서 47년 역사를 사는 니키 신발?
- 종합 데이터 | 데이타: 2019 방직 비수기: 폴리에스테르 시세는 력 반제품 재고 경신2년 만에 최고다
- 조류 풍향표 | 뉴욕 패션주는 1999달러를 지불하고, 너도 머리 위에 앉아서 쇼를 볼 수 있다.
- 법률 강당 | 의류 회사'levi &&39'에 의혹되어 법원이 소송을 제기했다.
- 터뜨릴 거야. | 성희롱 스캔들 때문에 Ted Baker 창업자가 사유화 브랜드
- 터뜨릴 거야. | 무인량품의 실망과 실의: 사기 열도 냉각 고객 분류 혐의
- 시장 연구 | LVMH 상반기 매출액이 15% 올랐다.
- 즉시 뉴스 | 한일 관계'교착 '유니폼 눕방 총 2도 사과 한국 택배원 저항
- 수출 신발 기업은 반드시 자기 검사 능력을 강화해야 한다
- 이탈리아 B.B.G 스니커즈 세계판도에 어린이들이 반짝이는 좌표
- 1 -8월 복건 가죽, 신발 등 업종의 이윤 70% 증가
- 제화의 거두 오콘이 온주 백강기업에 들어서서 다섯 번째로 나섰다.
- 8월 불합격 수출입 상품이 147% 의 절강 품질 정비 효과가 나타나다
- 백리 이후 오강 등 많은 중국 신발 기업이 모두 상장 보조를 가속화시켰다
- NE ·TIGER 추동 사치적절 (도)
- 당인 골목 늙은 베이징 풍경 헝겊신 팔대 우세 시장 변통
- 진강신발 기업의 생사 암전
- 중동 유럽 국가 구두 통화 팽창률은 -0.3%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