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토브랜드는 강력한 스포츠산업을 할 각오가 있습니까?
현재 국내 체육계, 경제계가 임서호에 대한 토론은 도도하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임서호가 국내에 태어났다면 지금의 그가 될 수 없을 것이라는 주장도 있다.
이것은 꽤 전에 잡스의 논조를 토론하는 것이 좀 있다.
얼마 전 국내에서는 잡스가 중국에 태어났다면 지금의 성과를 거두지 않을지 의논하고 있다.
임서호든 잡스든 국내의 앞길을 가설하는 것은 모두 어려운 문제라 현실적이지 않다.
미국의 고도의 발달한 스포츠산업은 임서호에게 좋은 성재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고 인정해야 한다.
소위
스포츠 산업
광의적으로는 세 부분으로 나뉜다: 프로 스포츠 경기, 텔레비전 프로그램 중계 및 이 두 개의 내용을 둘러싼 스포츠 용품업으로 나뉜다.
유럽과 미국 선진국의 스포츠 산업으로 볼 때 두 부분은 주요 위치를 차지한다.
비교해 보면 미국의 스포츠산업은 특히 발달한다. 특히 프로 스포츠 경기는 농구, 야구, 아이스하키, 럭비축구 등 4대 리그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또한 이 프로리그에 진출해 많은 젊은이들에게 좋은 직업으로 하룻밤 흥행할 수 있고, 하룻밤 갑부를 부를 수 있는 신화가 생겨났다.
미국 남자 농구 프로 리그 (NBA)를 비롯해 많은 유명 선수의 연봉은 2000만 달러 이상, 일반 선수들의 연봉도 600만 달러에 달할 수 있으며, 광고모델을 더해 매우 매력적인 시장이다.
제외
신발 시장
미국, 학교 체육이 더욱 흥행되고, 많은 젊은이들이 프로에 진출해 옥토를 제공했다.
미국 대학, 중학교 모두 각종 리그 가 있다. 매년 경기 도 풍부하고, 일부 중요 한 경기 에서 텔레비전 중계 를 우선적 으로 이 시합 을 우선하다.
예컨대 미국에서는 매년 대학생 농구 리그 중계를 위해 NBA 결승전, NBA 의 중계는 길을 양보해야 한다.
체육 우수한 학생은 장학금을 통한 경로를 통해 명문 대학에 진학할 수 있다.
임서호는 유명한 하버드대학에서 경제학을 다니며 중학교, 대학 농구 리그 탈출을 통해 최종적으로 프로리그에 진출하는 길이다.
많은 미국인들은 농구, 야구, 아이스하키, 럭비공을 자신의 삶의 꿈으로 삼고, 임서호의 농구 꿈과 같다.
경기 경제의 발전은 미국 전체 체육산업이 더욱 발달했다.
세계 최강의 경제체로서 미국도 세계 제1호 스포츠강국, 스포츠산업이 고도로 발달했다.
1980년대에 미국과 스포츠 관련 생산액은 전국 국민 총생산 (GDP) 의 1% 를 넘어 전국 스포츠산업의 생산액은 각 분야에서 22위를 차지했다.
미국의 유명 상업상담회사 켈니사의 통계에 따르면 미국 체육산업의 시장가치는 1990년대 중반 1520억 달러에 달하며 미국의 11번째 산업으로, GDP 의 2%를 차지했다.
미국 일부 주 의 각 업계 생산액 순위 에서 스포츠 산업 의 생산액 이 이미 3 위 에 올랐다.
미국의 NBA, NFL 등 리그가 전 세계에서 매우 높은 지명도를 가지고 있어 전 세계 각지의 기업들이 협찬을 제공하고 있다.
미국 스포츠 산업의 발전은 대량 스포츠 스타의 움직임과 상관없이 동시에 많은 스포츠 스타를 양성했다.
유럽과 미국의 발달한 스포츠산업에 비해 중국 체육산업은 매우 약소해 보인다.
2008년 중국 내 스포츠 생산액은 GDP 의 0.52% 에 그쳤고, 유럽과 미국 선진국은 일반적으로 1% 가량이다.
중국의
체육 성적
올림픽에서 우리는 돈을 빼앗아 먹을 수 없고 러시아 같은 전통 스포츠 강국마저 뒤로 멀리 던져졌다.
그러나 영향력이 있는 스포츠스타와 우리의 스포츠산업을 언급하면 초라해야 한다.
우리의 체육산업이 발전하는 과정에서 적지 않은 난제를 겪었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아시아 최대 축구 리그 중 초월이라고 불리며 체제의 속박으로 한 번도 스폰서들이 끼어들고 싶지 않다. 농구 리그도 불완전하게 치르고, 대다수 팀은 적자 상태에 있다. 배구 리그 경기는 더 이상 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스포츠 중계도 중앙 TV의 한 집이 커서 모든 방영권을 장악하고 경쟁 없이 침몰 상태에 빠져 더 이익이 없다.
체제 고칠 수 없고 체육 경기 불황, 체육 인재 양성, 체육산업 발전이 정체된 후, 악순환이 형성되면 개혁하기 어렵다.
이 때문에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학부모들이 자신의 아이들을 경기체육에 투신시키려 하지 않았고, 위험이 너무 높아서 수익이 너무 낮았다.
이 광경에 따라 발전하면 결과는 반드시 후계자가 없다.
이런 배경에서 더 많은 스포츠 인력을 끌어들이기 어렵고, 임서호 같은 선수들도 배출할 수 없다.
언론은 현재 국내의 일부 스포츠 용품 업체들은 이미 어리석고 굼뜨고 임서호에게 글을 쓰기 시작했고, 어떤 기업은 이미 공관팀을 파견하여 임서호를 접촉해 그에게 더 큰 시장가치를 발굴하려고 한다고 보도했다.
중국은 올림픽 챔피언만이 아니라 더 많은 스포츠 스타가 있다.
임서호가 뜨겁게 달아오르면 중국 체육산업의 혁신적인 열정을 점화하고 중국 체육산업이 크게 발전하는 길을 더욱 탐색할 수 있기를 바란다.
- 관련 읽기
- 즉시 뉴스 | FILA 는 중망 독점 트레이닝 슈즈 공식 파트너가 되었다
- 즉시 뉴스 | ‘ 왁자지껄 ’ 광환 뒤에는 비바람이 오고, 부추는 베어낸다
- 즉시 뉴스 | 모사 의 업적 은 예상 치 못한 Zara 가 퇴세 를 전환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 즉시 뉴스 | Vetements 창시자 이직 후 파리세가를 리즈로 데려올까요?
- 즉시 뉴스 | 운동화 전매 사업이 불타오르고 상반기 세 조화 거래 플랫폼 융자 초과 10억 원
- 패션 브랜드 | NATIVE SONS X Sacai 2019 신규 네임 프리미엄 시리즈 발매
- 패션 브랜드 | Lucien Pelllat -Finet X 요정 포켓몬 연명 니트 시리즈가 풀려 색채
- 즉시 뉴스 | 특설 회사 발전 공급 체인 의류 브랜드가 자신의 부족함을 의식하고 있다
- 즉시 뉴스 | 국내 주요 의상 브랜드 상반기 실적 총괄
- 즉시 뉴스 | 국내 주요 의상 브랜드 상반기 실적 총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