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주: 나의 상잠업으로 부모님의 치부몽을 승재하다
그가 최초의 집착이 없었다면, 그는 여전히 오피스텔에서 9저녁 5의 IT 화이트칼라였을 것이다. 만약 그가 침몰할 용기가 아니었다면 가난한 시골 사람들은 여전히 하늘과 함께 밥을 먹고 힘들 수도 있고, 자금, 기술의 이중 압력에 직면한다면, 그는 그 확고한 신념을 잃게 될 것이다. 현재의 연간 소득이 30% 증가한 삼잠의 합작사를 양식하지 않을 것이다.
그의 꿈은 마을 사람들의 치부적인 희망을 담고, 그는 자신을 이루고 타인을 행복하게 하였다.
그는 이천주라고 부르며 제7회 ‘ 전국 농촌 청년 치부 장인 ’ 이다. 산서단 성위 ‘ 전형 넘어 ’ 산서청년 54 (특별) 장려자의 수상자이다.그는 순박하고 수줍어하며 가장 평범한 80 후와 같다.그 는 각고 하고 침착하여 유림 현 의 역사상 첫 농민 이다뽕누에양식 합작사가 젊고 유능한 이사장.
창업길 을 확고히 하다
1980년, 이천주는 산서황허 기슭에서 태어난 외딴 시골.가난은 어린 시절의 기억에서 지워지지 않는 키워드다."어릴 때 집안이 가난했고, 그때 가장 큰 꿈은 산간을 벗어나 밖의 세계를 살펴봤다."이천주는 "2000년 대학 다닐 때 다시 농촌으로 돌아갈 생각은 전혀 없었다"고 말했다.
2003년 대학을 졸업하고 2005년까지, 이천주는 이미 상해의 한 소프트웨어 회사에 78만원의 연봉을 들고 있다.2006년 설에 귀가하는 이천주는 고향의 쓸쓸한 설날 분위기를 느꼈다.많은 촌민들은 대추나무와 같은 경제적 근원이다.수확이 좋지 않아 그들의 생활은 더욱 어렵다.이천주는 "정월 초하루 때 마을에서 뛰는 아이들이 모두 헌 옷이었다.내 마음속에는 말할 수 없는 고통이 있었다. 나는 어렸을 때 새 옷이 세 년이 지났고, 그런 부러움과 슬픔을 나는 알고 있었다.나중에는 내가 집에 가려고 한다. 나는 고향을 위해 일을 좀 해야 한다. 적어도 고향의 아이들을 새해에는 새 옷을 입어야 한다.
… 에이천주예상 속에서 귀향 창업의 생각은 부모의 가족의 강력한 반대를 받았다.부모는 어렵게 집에서 부러워하는 대학생을 벗어나 시내 사람들의 삶을 살 수 있는데 왜 다시 농촌으로 돌아가야 하는가.가족의 압력에 직면하고, 이천주는 단지 마음을 움직일 수밖에 없었다. “나는 당시 부모님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나는 마을이 가난하고, 나 혼자 밖에 있어서 쓸모가 없다. 너희들과 시골 사람들도 이런 나날을 보내고 있는데, 나 혼자도 영광스럽지 않다.”이천주의 집착은 부모의 이해가 되지 않았지만 가족의 의문은 이천주를 흔들지 않았다.2006년, 이천주가 압력을 견디고 고향으로 돌아가 창업했다.
곤란 중중: 열심히 일하면 반드시 감동
류림 현 황허 연안 구릉 종횡으로 뽕나무를 심기에 적합하다.하지만 진정 손이 닿을 때, 이천주는 큰 어려움을 만났다.
“ 토지의 유전은 큰 문제였다. 나는 당시에 집집집마다 달리고 있는데, 아무도 분명하게 말하지 않았으니 우리 집 땅을 가져가라.나는 당시에 정말 우울했었는데 토지가 없으면 어떡하지? 나중에 시골 간부와 밥을 먹었는데, 나는 계발하여 국가가 갈고 숲을 돌려주는 방식을 채택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내가 그때 생각해서 한번 해보자. 마지막 방법이야."이천주를 기쁘게 한 것은 최후의 방법이 효과를 주효하였는데 마침내 400여 묘의 토지가 계약을 맺었다.
촌민들은 여전히 비교적 보수적이어서 뽕누에 양식을 그다지 받아들이지 않으니, 나는 작은 띠로 넓게 하고 싶다.나는 그들에게 뽕나무 싹을 제공하고 그들에게 기술을 가르치고 병을 고치고, 보호가격으로 뽕누에를 받으며 마을민에게 손해를 보지 않도록 보장하였다.이천주의 뽕누에 양식 합작사에서 뽕누를 기르는 농가는 2008년 5월 합작사가 설립초기에 얼마 남지 않은 서너 가구로, 2013년 200여 명으로 전촌 농가의 80%를 덮었다.이 가운데 이천주가 심혈을 기울여 땀을 흘린다.
자금이천주를 골치 아프게 하는 또 다른 문제다.집이 없으면 차도 담보도 없이 은행은 대출을 받지 않는다.사람을 부탁하여 여기저기 사람을 구하는데, 자금은 여전히 매우 차이가 있다.길이 없는 이천주가 소액 대출회사를 찾아 자금을 마련하기를 바란다.당시 소액 대출 회사는 내 조건이 너무 나빠서 대출을 받을 수도 없었다.나는 그들의 지도자를 찾아서 사무실에서 가지 않고 계속 그에게 나의 창업 사고를 말하며 경제 효율을 분석했다.결국 그는 내가 말했을지도 모르지만 대학생 창업도 쉽지 않다며 담보할 것도 없이 5만원을 내게 대출했다. 그때 정말 설중으로 숯을 보냈구나."이 마지막 오만원, 합작사의 일상 운영을 보장해 이천주의 상잠 양식의 길이 갈수록 넓어지고 있다.
우여곡절: 가장 취약한 관문을 지키고, 결국에는 무지개가 바뀔 것이다.
2008년 5월, 이천주의 상잠 양식 합작사가 개설되었다.새로운 문제가 잇따르지만 이천주의 창업열은 막을 수 없다.양잠은 뽕잎이 부족하여 그는 산시 오부르크에서 비싼 가격으로 구매하고 큰비를 무릅쓰고 뽕잎을 끌어들였다.산서성 농업청의 산서성 농업청 샌누에 연구원을 찾아 마침내 누에고치 만옥으로 바꿔 왔다.온갖 곡절과 마음이 시큰거리고, 오직 이천주만이 안다.
"그때 나는 희망을 품고 한 달 넘게 길렀고, 누에가 노화되기 시작하여 눈에는 고치가 맺히지 않았고, 온 집안이 엉망진창이 되어 죽었다.그때는 나에게 큰 충격을 받았는데, 내가 잘못한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 창업길은 얻지 못할 것이다.이천주는 당시의 동요와 서성이라고 말하지만, 그의 마음속의 고통을 감추지 못했다.
"그때는 눈물을 흘릴 듯한 느낌이 들었지만 눈물이 흘러도 포기하지 않고 일을 계속해야 한다.내 인생 신조는 뒷길을 남기지 않고 배수일전으로 싸우는 것이고 아무리 어려워도 방법이 늘 어려움보다 많다.이듬해에 나는 마침내 성공했다.당시 나는 벽을 가득 담에 새하얀 누에고치를 보고 또 한 번 눈물을 흘렸다.가족의 불해와 초반의 어려움, 절경의 마음은 칼로 갈려, 그 순간 모두 잿더미로 변했다.
내 중국 꿈 은 고향 꿈 이다
류림 현 푸혜상잠 양식 전문 합작사의 성공은 이천주에게 많은 영예 를 가져왔다: 2010년 이천주 는 단 중앙, 농업부 에서 제7회'전국 농촌 청년 치부 장인'으로 평가, 2011년 산서단 성위'전형'을 넘어 산서청년 54 (특별장 을 받았다.그가 속한 합작사에서도 선후적으로 ‘ 전국 청년시범사 ’ ‘ 산서성 성성 성급 농민 전문협작사 ’ 등의 영예를 얻었다.
명예는 이천주에게 자기를 잃게 하지 않았다. 그는 자신의 최초의 꿈을 기억하고 있다. “내가 상해를 떠날 때의 약속을 기억하고 있다. 나는 이 생에서 나를 기르는 땅에서 좀 하는 모습을 기억하고 싶다.나는 나의 아버지, 나의 형제 자매, 나의 자손, 더 이상 하늘에 기대어 밥을 먹게 하는 나날을, 나는 모두를 빈곤에서 벗어나 좋은 생활을 하게 할 것이다.앞으로 나는 상잠의 양식을 계속할 것이다. 나는 상잠에서 레저 산업원을 양식하고 싶다. 양잠에서 잠실솜 가공까지 모두 있다.나는 시골 사람들이 전체적인 자질을 향상시켜 그들을 노동자화하게 하고 산촌에서 나와 더 넓은 세계를 보게 할 것이다.
- 관련 읽기
- 시장 연구 | 알리바바와 경동은 왜 자신의'친구권'을 확대하고 있습니까?
- 기업 정보 | UA 가 부단히 악화된 재무 상황이나 회사를 자금을 조달하게 할 것이다
- 시장 연구 | H &M 은 Zalando SE 를 인수해서 단판을 보완하는 건가요?
- 시장 동향 | 운동화 교역 플랫폼 Stockx 중국 진출
- 시장 동향 | 아름다운 우량품 깃발 아래 무인화물 프로젝트'미점'이 이미 밀기 시작했다.
- 전문가 시평 | 경동 유강동: 과학기술 광풍과 동네 생활 융합 과정에서 어떻게 이끌어낼지
- 시장 동향 | 바다의 집안은'남자의 옷장'만 하지 않는다?
- 전시회 동영상 | 제3회 중국 선전 국제 패션
- 구두시장 | 안디는 파마 의 가장 잠재력 있는 구매자 이다
- 신발 속달 | 아디나이크 판매상 보승 2017 유년불길한 재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