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제조업 “ 노동자 당황 ” 과 ” 의 이중 고통
아시아 최대 방직 원단 생산과 거래센터, 절강성 소흥시는 매년 100만 명이 외지에서 온 농부들이 필요하다. 그러나 올해 소흥은 궁핍한 내륙 노동력 수출 대성 모집 그때 처음으로 공식 거절을 당했다.
"이것은 역사적인 처음이다."
장호 소흥시 취업관리국 부국장은 "예전에는 우리가 사람을 구하려고 애썼는데 지금은 우리를 환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장호는 취업관리국에서 매년 기업에 용공 수요를 상보해 쓰촨, 중경에 통일된 지역의 취업 관리 부서에 공적 정보를 제공해 상대 조직 근로자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러 해 동안 노동자 수출지와 수입지는 모두 정부를 기업과 서민의 서비스로 삼았다.
산소흥시 취업관리국은 더욱더 불안한 것은 쓰촨 등 지직 관리 부문에서 장삼각 지역을 보내 본성 농민공을 바라보는 것이다.
“보좌라는 이름으로 사실 동원을 온 것이고 외래무원들이 취업할 수 있다고 권하고 현지에서도 사람이 빠지기 시작했다.”
장호설.
연해 제조업 기지와 서부 지역은 노동력을 쟁탈하기 시작했다.
“ 당연히 돌아가기 싫으면 아르바이트를 보고 싶지만, 도대체 사실은 그렇다
임금
대우의 바둑.
장호설.
2010년 소흥시 노동보장 부문에서 한 번 추출 조사를 한 적이 있는데, 외래무원 근로자는 매달 수입이 1800원 이상으로 포장을 하고, 매주 최소 하루 쉬고 월급은 제때에 지급될 것으로 기대했다.
“소흥 기업들은 대부분 이런 요구에 도달할 수 없다.”
장호설.
세계 최대의 소상품 집산지 이오와 기업주들도 설날이 지나면 얼마나 많은 직원이 돌아올지 걱정된다.
황윤룡 의무시 취업관리국장은 기업이 제공하는 임금 대우와 근로자의 마음에 대한 이상적 수준 격차가 너무 커서 노동자들이 빈번히 일을 바꾸거나 고향으로 돌아가는 데 있어서 다른 길을 모색하는 것이 관건이다.
“한 달에 4,500원을 덜 받으면 고향으로 돌아가고, 여러 가지 비용을 제외하고 나중에 남은 것은 거의 비슷합니다.”
철도 항저우역에서 강서인 유향동은 내년에 더 이상 아르바이트를 하지 않을 것이라고 분명히 말했다. "삼사만년만 버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절강제는 세계에서 가장 큰 양말 생산기지로 생산된 양말이 전 세계의 5분의 4를 차지했다.
제흠윤 양말업 유한회사 회장이 낙방하자 그는 노동자들의 생각을 이해했지만 방직 기업의 이윤은 이미 손익 가장자리에 있으며 임금 인상 공간은 거의 없다.
"2010년 대외무역세는 좋았고, 주문서는 전년보다 30% 넘게 벌지 못했고 면사 가격은 배, 인민폐 값이 3%, 어떻게 이윤이 직원들에게 임금을 올려 줄 수 있을까?" 낙은 “면화가 지금 좀 안정되고 있지만, 위안화는 여전히 평가를 받고 있는데, 우리는 모두 관망하고 있다.
1월 14일 인민폐는 달러 환율 중간 가격보에서 6.5896으로 전일 거래일의 기초를 크게 올려 101개의 기점을 재작성한 후 새로 고조되었다.
2010년 내내 인민폐는 이미 대폭 3% 절상했다. 2011년 개년도 반달도 되지 않아 인민폐는 또 연속 평가절상을 겪었다.
미국 재정부장 개터나는 최근 미국의 유명 고교에서 연설을 발표할 때 다시 중국에 압력을 가하여 위안화의 급격평가를 요구하며 미국이 중국에 대한 많은 호응을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 수출 주문서는 일반적으로 외화 기간이 하나 있는데, 지금 값이 너무 빈번하게 올라가서 입금할 때, 예비된 이윤 공간은 이미 평가절상 소화로 소화되고 기업은 돈을 벌지 않는다. ” 고 말했다.
낙방설.
절강인스타킹 유한회사 회장은 회화권 있는 대기업이 환율을 잠그거나 위안화로 결제할 수 있지만 소기업의 생존 상황은 매우 어렵다고 말했다.
“여기 많은 소기업들이 놀라서 아예 문을 닫고 휴업한다.”
제기시 양말 부회장 하건타설 부회장은 여전히 대기업이 버티고 있다. 방직업의 이윤도 3%에서 5% 사이로 현재 기본적으로 불리하거나 적자 상태다.
주수미는 현재 기업들이 직원들에게 정신복지와 감정복지를 많이 지급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직원들과 감정을 증진시키기 위해, 그녀는 매달 직접 기업 직원들을 회식하고, ktv 에 가서 노래를 부른다.
현금복지를 대신해 기업이 직원들을 붙잡는 또 다른 방법이다.
1월 3일, 태주시 로사구 구로 지분 유한공사가 새해 첫 근무일, 회장이 회사 중고층 지도자를 이끌고 대문 90도 인사로 일선 직원을 맞이했다.
이 영상은 인터넷에 널리 퍼져 누리꾼들의 둘러싸였다.
그러나 대다수의 네티즌들은 허리를 굽히고 월급을 올리는 게 낫다고 생각한다.
절강성 발전과 개혁연구소 소장은 절강은 그동안 직원들을 가장 잘 대하는 곳으로 간주됐지만 기업주들은 자신의 힘으로 직원들을 붙잡을 수 없었고 기업의 이윤 공간도 촉진할 때 자본은 제조업에서 퇴출을 고려하고 있다.
이오소상품도시에서 공예 문발을 운영하는 양평은 위안화가 절상된 상태로 급격히 평가되든 느리든 기업은 고통스러운 고통을 겪어야 한다.
절강성 민영기업 촉진회가 앞서 한 조사에 따르면 현지 민영기업은 자금이 자금에 투입되어 이미 3제3제 분포: 3분의 1자금이 실업에 있으며, 3분의 1은 주식시장에서 3분의 1이 부동산 중 3분의 1이 있다고 밝혔다.
“대량의 중소기업주가 장래가 어떻게 발전할지 고민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공장이 닫혀야 한다.”
절강성 민영기업촉진회 회장은 위험한 신호라고 해서 제조업이 대부분 취업을 맡았기 때문에 일단 자본이 실업에 흥미를 잃고, 결국 손해를 보는 것은 아르바이트자였다.
- 관련 읽기
- 여성복 | 罗兰·穆雷(Roland Mouret)2011春夏女装:清新脱俗,刚柔并济!
- 시장 동향 | 아시아 경기: 태국 체육 복장 시장 자극
- 여성복 | Vanessa & Nbsp; Bruno & Nbsp; 2011 봄 여름 여장, 화사한 햇살 휴가!
- 기타 | 호남 피혁 등 경공업 경제 운행 태세 가 양호하다
- 사무 예절 | 사무 문서 처리
- 사무 예절 | 사무 중 명함의 사용
- 투자 유치 | 기남 발전제화 산업 집단 & Nbsp; & Nbsp; & Nbsp; 제화산업원 집합
- 사무 예절 | 철폐해야 하는 사무실 불량 습관
- 업종 주식 시장 | 태아 구두업 특허 & Nbsp 신청; & Nbsp; 포장 상장 혐의
- 지역 정책 | 신장: 다투어 ‘십이오 ’를 강방직 의류업으로 만들다